안녕하세요 지녀기입니다. 오늘도 단기 이야기가 아니므로 단기 분석을 원하셨던 분들은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어제 피보나치를 이용한 기간예측을 해보았는데요. 사실 이분석을 하고 오늘의 상승을 보면서....가슴깊이 있던 공포가 찾아옵니다. 저는 가격조정이 마무리되지 않았다고 보는 입장이라서 어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길 희망하는 사람입니다만 내려갈자리에서 확실하게 못내려가고 와리가리치는 요 몇주를 보면서 최악의 시나리오가 생각납니다. 2019년 9월이 큰 변곡점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관점에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BLX 차트입니다.
이 그림입니다. 바로 떡락하지 못하고 올 여름까지 수렴과정을 거치다가 결국은 떡락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수렴기간이 너무 긴것 아니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만 작년의 수렴과정도 짧지 않았습니다. 다만 거슬리는 것은 엘리어트 파동관점에서 복잡조정을 거치고 다시 복잡조정이 오는 확률은 매우매우 낮습니다.
세분해서 보자면 이러한 그림인데...아 생각만해도 진짜 최악입니다. 삼각수렴의 경우 5파의 형태인 경우가 많으나 길게 연장되는 경우 9파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수렴오브수렴을 보여줍니다.
또한가지 보고 있는 것이 200주선입니다. 이평선에서 보자면 200주선을 지지로 반등했습니다. 200주선은 천천히 올라갈 것이고 이 200주선을 따라 수렴을 완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하면 이 200주선이 뚫리는 순간이 떡락의 순간이 될 것입니다. 20선부터 천천히 하나씩 내려오고 있으며 오늘 20주선을 터치했습니다. 순서대로 터치하며 저항을 맞이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이대로라면 정말 장기로 들고가는 일을 저는 꿈도 꿀수가 없겠네요. 매매한다면 단타대응만 가능할듯.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