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파이넥스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더이슈로 인해 현재 거래소간 차이가 큰데, 비트파이넥스는 현재가 6705로써,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업비트, 바이낸스 등의 현물 거래소들은 대부분 비트파이넥스와 가격이 유사하기때문에, 현물 브리핑을 드리는 저희로써는 비트파이넥스로 브리핑을 계속 드리려고 합니다.
1. 일봉 그저께는 테더이슈와 함께 갑작스런 폭발적인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큰 상승과 함께 7788까지 올라갔다 내려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내 다시 정상화가 되며 6742에 종가를 맞추었습니다. 이미 상승분에대한 0.5 되돌림을 넘어서 내려온 모습이기도 하고, 갑작스럽게 펌핑이 된 모습인지라, 현재로써는 '개인적으로' 어제의 고점인 7788에 대한 피보나치 되돌림 비율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 며칠 거래량이 상당히 낮았는데, 그로인해 한쪽으로 큰 움직임이 곧 생길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실제 낮은 거래량때문에 세력이 쥐고 흔들기 좋은 장이 되어버렸고, 그로 인해 그저께 큰 펌핑이 있었던 모습입니다. 더한 것은, 어제의 거래량입니다. 한번의 펌핑 이후에 다시 거래량이 죽은 모습인데, 결국에는 '일시적인 이슈'로인한 일시적인 상승으로밖에 이해를 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큰 양봉을 만들어낸 이후에 어제의 일봉을 돗지로 만든 것은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저항 매물대인 6780을 확정돌파한다면 좋은 그림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평선 관점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기봉들이 슬슬 정배열로 바뀌고 있으며, 20-50ma(주황-황토)도 양수에서의 골든크로스가 이루어지기 직전입니다. 이들의 가격대인 6560~6630의 지지를 받아낸 후 100ma(초록)의 6789의 저항을 뚫어낸다면 좋은 흐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s://ㄹhttps://www.tradingview.com/x/8Iv0bIY3/ 일목관점입니다. 일단 어제 후행스팬이 기준선에대해 한차례 트라이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주가선과 맞닥드리고 있는 모습인데,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오늘부터 딱 3일만 버텨준다면 기준선에 대한 트라이를 다시 한번 진행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준선과 전환선이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3일간만 6220의 가격을 지켜준다면 전환선이 양수로 전환되며, 전환선과 기준선이 양수인 상태에서의 골든크로스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곧 음운대도 뚫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2일~3일 내로 음운 상단을 뚫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힘이 있는 상황에서 구름을 뚫어낸 것이 아닌지라, 10월말까지는 절대 안심할 수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구름 하단인 6620과 추세선(파랑)의 6560사이의 지지가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4시간봉 상승중에서의 디센딩 트라이앵글이 나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래량도 줄어들고 있는 모습이고, 어느정도 수렴하고 있다고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곧 큰 움직임이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도 생각됩니다.
만약 상방돌파를 한다면 BULLISH FLAG 패턴으로, 이탈시점에서 700달러정도가 이론상 목표가가 될 것입니다. 7000의 벽에서 상당히 큰 저항을 맞이할 것이라고도 생각은 합니다.
삼각형 하단을 현재 3번 두드린 모습입니다. 한번 더 트라이할 시 위험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3. 1시간봉 오랜만에 드리는 1시간봉 브리핑입니다. 대략적인 음운대의 형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항대가 두텁습니다. 수렴 끝이 상승보다는 하방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4. 총평 및 대처 일봉상으로는 흐름이 나쁘지 않으나, 1시간 이하봉에서는 단기적인 하락의 움직임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다음과 같은 대처를 드립니다.
#대처 조금 더 시장 지켜보겠습니다.
5900~6000의 강력한 지지를 감안하면 좋은 자리 조만간 나타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