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월 10일 차트분석대로 잘가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40K 부터 계속 미체결 보는 와중에도 숏이 롱으로 익절하는 무빙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단기저항대 1) 47.5K - 39.6K 피보나치 되돌림 0.618 자리 ( 44.5K) 2) 52K - 39.6K 피보나치 되돌림 0.618 자리 ( 47.3K) 두가지 저항대 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저항맞고 떨어질 순 있어도, 개인적으론 우상향관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해당 저항대 돌파 이후 다음 저항대는 다음 아이디어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이미 이전 아이디어에 많음)
[개인적인 관점] 47.3K 까지 올리고 저항 맞고 내려와서, 다시 뚫는 척 하면서 개미태우고, 0.114 라인 41K까지 다시 와서 개미 훅 털고 갈 것 같습니다. 21년 6월 말 경에도 비슷한 무빙이 있었습니다. 불장인 척 몇일 놀아주다가 결국 다시 0.114까지 내려오고 또 숏충이 태우고 연료가 되어버렸죠.
저는 스윙을 주로 하는 사람이라, 작은(단기)파동은 잘 못봅니다. 그리고 잘 안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자신있는 건 "피보나치 되돌림" 이건 매수,매도 타점(TP : Target Point) 잡는건 기가 막힙니다. 현물도 중요하지만, 선물시장에선 굉장히 중요하죠. 비트가 39650까지 간건 40K에 역지정(손절가) 걸어두고 매매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 약 1%정도 고배롱 역지 및 청산 시키고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현재 트레이딩 및 생각] 재미로 소액 고배로 놀던 건 터지고, 현물 및 마진 저배롱으로 달달하게 먹고있습니다. 저배롱은 차트에 롱/숏 표시해뒀습니다. 위아래 다발라 먹어서 좋네요. 다들 도움이 되셨으려나 모르겠지만, 그냥 일기장 식으로 기재중인데, 팔로워 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단순히 뭐 3자보러갈 것 같다. 개떡락할 것 같다. 이런 단순 개미 관점으로 작성하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오로지 엘리엇파동 / 피보나치 되돌림 / 상승,하락 다이버전스등을 보며, 차트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충 붓이나 그림판으로 "이런 그림으로 갈 것 같다" 이런건 처다도 안봅니다. 맞을 순 있겠지만, 피보나치 되돌림 조차도 사용안하면서 "그렇게 갈 것 같다" 라는 건 그냥 희망회로 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