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는 현재 포트폴리오의 60%를 이더리움으로 구성한 홀더임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시드를 불리기 위한 단기 스윙매매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알트장은, '때가 쏙 비트'라는 명언을 '알트 쏙 비트'로 바꾸어도 전혀 무색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의 도미넌스는 17-18년도의 도미를 뛰어넘는 70을 넘어 80도 넘보는 상황이고, 알트 사토시 차트를 보면 지하실을 넘어 맨틀층까지도 갈 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에서, 이더를 봅니다. 저 우아한 자태..아름답지 않습니까? (이더 개발자는 나가있어)
서론이 길었습니다.
우선 현재의 모습을 보면 장기 상승채널의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기 추세선 아래로 미처 깎지 못한 코털처럼 약간 삐져나와있는 형국입니다. (코털제거기는 파나x닉 보단 필립x것이 좋습니다) 또 하늘색으로 표시해드린 주요 저항, 지지선을 딛고 위태롭게 버티고 있습니다.
현재의 자리는 19년 초 바닥에서 형성된 채널 하단 부근이며, 크게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장기 상승채널의 하단입니다. 한마디로 굉장히 중요한 자리라는 말씀입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