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일봉 기준 OB를 하락가속형 캔들로 만들면서 하이패스로 돌파했습니다. - 이에 숏전략은 다른 오더블럭에 비해 보잘것 없는 크레타 섬 같은 오더블럭을 중심으로 만들었습니다.
3. 현재는 메이저 오더블럭의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N-wave 파동 카운팅상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 있는 구간으로 롱배팅도 가능합니다.
4. 저처럼 양계좌를 운용하신다면 롱숏 모두 진입후 추세 매매를 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숏배팅의 근거는 기본적으로 하락채널의 유지관점과 OB의 저항이 유지된다는 가정하에 진행됩니다. - 롱배팅의 근거는 OB EQ의 지지가 근거입니다. - 근거만 본다면 숏배팅이 1%라도 타당해보입니다만, 양방향다 리스크를안고 있습니다. - 롱배팅의 경우 N-wave 7파가 나올경우 손절이 납니다. - 숏배팅의 경우 이미 하단 ob를 공략하고 있어 추가 하락의 여지가 남아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5. 골드는 1계약에 3,740불의 위탁증거금과, 3,400불의 유지증거금이 필요합니다. - 최근 국제정세의 영향을 감안하면 금의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단기적으로는 한차례 더 매도 전략으로 진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일단 먼저 도달하는 전략을 선택하고 해당 전략에 따라 진행하고자 합니다. - 어떤 전략이든 손절이 발생하면 33불 가량 손실이 발생하지만 손익비는 1:10~1:12 수준입니다.
6. 스켈핑도 하고 스윙도 하지만 지금 구간에서 골드를 스윙으로 치기엔 제 간이 작아 진입은 망설이고 있습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