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스닥의 차트를 살펴보면 삼각수렴에서 흰색 박스 상방 이탈이 보여줬으나 미장 중에는 다시 수렴 안으로 복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아무래도 이번주와 다음주에 있을 실적발표로 나스닥의 방향성이 정해질 것으로 확인 되며 현 시점의 움직임의 폭이 점점 좁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관점입니다. 나스닥의 움직임이 계속해서 수렴으로 나오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진입해야 된다고 생각 됩니다. 어제의 상승분은 아무래도 더이상의 금리 인상은 없다는 발표로 인한 상승분이였는데 장 중 하락하며 일봉상의 음봉 캔들을 만들었다는 의미는 그만큼 아직 시장의 부정적인 문제점이 해소되지 못했다고 판단 됩니다. 따라서 차트적 근거로는 13350 위로 돌파 시에 상방 돌파가 되면서 그 시점부터 매수 진입을 할 생각 입니다. 반대로 매도의 관점은 수렴 이탈을 할때에 진입 1회 어제의 저점 이탈의 진입 1회 입니다. 어제의 저점의 경우 13137 구간 이탈이 나올 경우이며 완전한 추세 전환은 12900 구간 이탈이 나올 경우 추세전환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렉스 기준 매수 관점의 경우 13237 위로 안착을 했을 경우 새로운 브리핑으로 매수 관점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대로 매도의 관점은 현 시점에서 13052 구간 이탈이 나올 경우 목표가를 수평선들로 두고 매매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그리고 다음주까지는 지표발표도 있지만 장 중 혹은 장 마감 후 대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단순한 주가 하나의 출렁임이지만 테슬라 같은 시총이 큰 회사들 같은 경우 나스닥을 몇프로 가량 흔들기에는 충분하기 때문에 매매에 조심히 임하시기 바랍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