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팔라듐과 금의 계속되는 상승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플래티넘이라는 종목에도 관심을 보입니다. 다만 플래티넘의 차트는 팔라듐과는 달리 새로운 고점을 지속해서 갱신하는 것이 아닌 조정 후 매물대 안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선 2008년도의 고점에서부터 시작된 저항 추세선은 상방 돌파를 하며 추세전환의 시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플래티넘은 제 기준에서 1차 목표가를 리테스트 후 달성 하였으나 녹색박스 근처에서 저항받는 모습입니다.
현재 플래티넘은 녹색박스의 매물대 구간에서 안정적인 지지를 받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번 지지를 통해 2차 목표가인 노랑박스 구간의 달성 후 일봉 캔들의 종가마감 또한 2차 목표가 구간에서 마감된다면 추세의 전환 가능성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왼쪽 캔들의 상승 폭을 보면 변동성이 크게 나왔습니다. 이번 상승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큰 폭의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지지구간으로 이뤄져 있는 가격 756. 가격 측면의 방어도 매우 안정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해당 구간의 수평 지지선이 무너지면 2003년부터 지켜온 지지선이 붕괴합니다. 따라서 756의 가격은 매우 안정적인 금액이며 아무래도 당분간은 이탈될 확률은 없다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추세의 붕괴 혹은 플래티넘의 가치 여부가 무의미해질 수도 있는 자리라고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매도의 관점은 어떻게 봐야 될까요? 제 기준에서는 4시간 봉의 추세선으로 보았을 때 2019년 6월부터 진행되어온 상승 추세선의 이탈이 매도 신호 중 하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반년 넘게 이탈된 적이 없기에 아직은 조금 기다려야 할 때입니다.
목표가 기준으로 보았을 때 약 6.67%의 수익률입니다. 다만 틱 가치가 낮음으로 홀딩하는 시간에 비해 큰 수익을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단기 매수관점의 플래티넘입니다. 현재 평행하락 채널이 그려진 관계로 패턴의 상방 이탈을 하게 될 경우 매수 진입이 가능해 보이는 구간입니다. 목표가는 위에 설명한 타겟들로 가져가면 됩니다.
언젠가는 플래티넘과 팔라듐의 가치가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전기차가 처음 나왔을 때도 석유를 더는 사용할 일이 없을 거라며 하락을 예측한 것과 비슷한 심리입니다. 어차피 파동은 일직선으로 상승이나 하락이 아니라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양방향의 수익을 안겨주는 차트로 그려질 것입니다. 기술적 분석은 그러한 움직임들 안에서 수익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투자하세요.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