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전에 글 썼던 것 처럼 러중-중동 연합이 세력을 넓히고 있다. 뉴스에는 23년 중반인 지금에서나 '결과' 로 나오지만 이 사건의 시작은 2010년 시리아 전쟁부터 시작 된 사건이다. 사람들은 의문조차도 가지지 않는다. 왜 이렇게 흘러오게 되었는지
2. 주식시장이 3파째 상승으로 올라가고 있다. 마지막 상승 시기다. 꼭대기에서 웨이브치다가 대트랜드가 바뀔것으로 본다. 월간 단위 거시적 흐름 이야기므로 숏 준비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3. 여기에 글 써도 의미가 없다. 그래서 글은 자주 안 쓰기로 했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지만 전쟁으로 한반도 불바다는 거시적흐름으로 고정되었다고 본다.
전쟁을 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중국과 미국이 뜬금없이 뭘 한다고 난리치고 있는지 봐라. 요즘에 뉴스에도 많이 나온다.
4. 지금 슈카 생방송에 나오고 있는데 생명연장이 가시권에 보이고 있다.
이것도 예전에 자주 쓴 건데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너도나도 인공지능을 외치지만 인공지능이 뭔지 제대로 아는 사람은 없다.
요즘 다들 유튜브(현대판 바보상자) 로 들은것만 많지 인과관계, 역학을 모른다.
현시점 인간들이 말하는 인공지능이란건 데이터에서 패턴을 찾아서 응용하는 일(수준)이다. 자율주행이건, 챗GPT 건 다 똑같다. 패턴을 발견하는 일이다.
패턴을 찾는것. 단순하지만 우주의 기원을 찾을 단서이기도 하다. 아직 고작 패턴을 찾기만 했지 왜 그런 패턴이 만들어지는지는 전혀 알 수 없다. 모든 패턴의 시작. 양자역학 분야. 초전도체 사건은 안타깝고 혐오스럽다. 한국 물리학계 수준이 안타깝고 한국 주식시장(사람들)이 혐오스럽다.
그래서 생명과 관련된 단백질 연구분야에서 인공지능으로 그동안 인간들이 못 찾았던 것들을 발견하기 시작하면서 연구속도가 급진전 되고 있다. 이것은 그냥 그렇군.. 좋은일이야 하고 지나갈 수 있지만 거시적으로 보면 우리가 과연 그 혜택을 볼 수 있을까? 가 궁금하다.
현 시점에 노예들의 수명이 늘어난다고 해서 주인들이 좋아할까?
생명연장은 과학기술이 아니라 역사와 현 인간세계의 지배구조로 접근해서 생각해봐야 한다. 인간세상 모습이 많이 달라질 것이므로. 수명이 길어지면 그냥 더 오래사는게 아니다. 각 인간들의 경험, 성장단계, 사회구조 모든게 달라진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