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reliminary support) – 예비 지지 예비 지지는 장기간의 하락 추세 이후 상당한 매수세가 뚜렷한 지지를 보이기 시작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거래량이 증가하고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하락 추세가 거의 끝나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SC(selling climax) – 매도 절정 매도 압력이 절정에 도달해 대중들의 패닉셀이 쏟아지는 지점이고 그 물량을 세력 혹은 이해관계자들이 바닥에서 받아가며 이 저점이 종가가 된다. 매도 절정(SC)은 바닥 이나 저점 부근을 나타내는 지점이며, 패닉셀이 나오는 구간입니다. 매도 절정에서는 가격은 저점이 종가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세력이나 기관 등 큰 손에 의한 매수가 많아 집니다.
AR(automatic rally) – 자동 랠리 숏포지션 즉 공매도자에게 큰 손실을 안겨 줄 수 있는 위치 입니다. 매도 절정(SC)의 심한 매도 압력이 약해지며 공매도자가 예측한 숏포지션을 반전하고 회복합니다. 이 단계에서 공매도자는 자신의 포지션을 정리하게 됩니다. 이 움직임의 고점은 매집 구간의 주요 저항인 박스권의 고점지역을 형성합니다.
ST(secondary test) – 2차 테스트 2차 테스트구간은 기계적 반등(AR) 이후에 가격이 다시 하락하는 지점을 뜻 합니다. 하지만 극단적인 하락이 아닌 SC 구간과 가까워질수록 속도가 줄어들며 거래량이 줄고 가격 변동이 약해집니다. 단 이 구간에서는 매도자의 거래량이 더 많아질 것이며, 2차 가격 변동이 여러 번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Springs – 스프링 스프링 단계에서 가격은 최근 저점을 강하게 테스트하게 되고 이는 시장 참여자들에게 혼란을 가져다 주게 됩니다. 시장의 평균 가격 아래로 주가가 내려가게 되고 새로운 패닉 저점을 형성한 후 이전 위치로 반등을 이루어 내는 것을, 와이코프 스프링(Wyckoff Spring)이라고 합니다. 스프링 이후 일반 트레이더들은 시장 추세가 약세라고 판단하고 매도를 시작합니다.
TEST – 확인구간 세력들은 가격 상승 동안 주요지점과 박스권 내내 매도를 이용해 시장을 테스트하게 됩니다. 만약 테스트중 상당한 매도세가 나타난다면 시장은 가격을 올릴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주가의 급등은 한 번 혹은 그 이상의 테스트 후에 나오게 되며 성공적인 리테스트는 일반적으로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저점이 높아진다.
SOS(sign of strength) – 힘의 신호 변동성이 늘어나고 가격이 오르며 거래량은 증가하게 됩니다. SOS는 Spring 이후에 발생하며 이전 움직임들의 분석을 확인 시켜주는 신호가 됩니다. . LPS(last point of support) – 마지막 지지 지점 SOS 이후 리테스트 혹은 가격 하락의 저점. LPS로 돌아가는 것은 주가가 이전 저항선 또는 지지선으로의 후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과 거래량이 약한것이 특징입니다.
BU(back-up) – 후퇴 이 용어는 1930년대와 60년대 사이 와이코프 이론을 가르치던 Robert Evans가 사용하던 은유가 담긴 줄임말 입니다. 단기적으로 수익실현을 하는 쪽과 저항 지역의 테스트를 위해 추가 매도를 하는 쪽 모두를 설명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단어 입니다. BU는 흔한 구조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상당한 가격 상승 이전에 등장하며 여러가지 형식을 가지게 됩니다. 단순한 조정 혹은 새로운 박스권을 형성 할 수도 있습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