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건 몰라도 비트코인에서는 역헤드숄더 = 훼이크,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매의 기초에 있어 추세가 하락세에 있으면 숏 포지션 자리를 찾고, 추세가 상승세라면 롱 포지션을 찾아야 합니다. 역매를 절대 해서는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매우 권장하는 접근법 입니다.
이 말을 왜 하냐하면, 이번 포스팅의 제목을 "어쩌면? 내 마지막 숏 포지션" 이라고 작성한 것은, 이번 비트코인의 하락이 생각보다도 더 빨리 종료되고 상승되는 가능성에 대해 보여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세부적인 부분에서 바뀐 점은 더블 지그재그로 카운팅 했던 이 부분을
이제는 사실 충격파동의 시작으로 보는 카운팅 입니다.
이 경우에 행복회로를 조금 추가하자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카운팅은 카운팅이고, 이걸 어떻게 써먹어야 할까요?
이 차트에서 보시듯이 파란색 추세선은 무려 5번의 지지를 받은 장기 추세선입니다. 상승세를 지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마지막으로 지지를 받은 $5,859를 하방 이탈하면 안됩니다. 따라서 파란색 추세선과 $5,859선에서 지지를 못받고 깨지면 손절할 생각으로 매수를 받는 전략이 가능합니다. 대략적으로 $5,900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찰력이 뛰어나신 분들은 제가 차트에 그은 두개의 갈색의 수직선을 눈치 채셨을 겁니다. CBOE 선물 만기일인 9월 셋째주 목요일 아침이 13일이 될 것이고(아니라면 댓글로 코멘트 남겨주세요 ㅠ_ㅠ) 28일은 ETF 발표, 비트맥스 XBTU18 마감일 등 많은 이벤트가 몰려 있죠.
가장 행복회로를 그어보자면 CBOE 선물 마감전까지 최대한 끌어올린다음에 하락시키는것이 마지막 하락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중이고 이 영역대인 $6,600~$6,800 선부터 매도포지션에 진입해볼 생각입니다.
P.S. 역헤숄이 완성되지 않고 그냥 흐르는 시나리오도 있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저 파란 추세선의 영역에서 매수를 받는 전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ملاحظة
쭉 흘러버리는경우를 대비한 카운팅 입니다. 이 경우, $5,300~$5,200대가 최종 종착지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