بحث
المنتجات
التواصل الاجتماعي
الأسواق
الأخبار
الوسطاء
المزيد
AR
ابدأ الآن
التواصل الاجتماعي
/
التحاليل
/
휴가철이 끝난 글로벌 금융가, 이젠 어디로 갈것인가.
مؤشر هانج سينج Hang Seng
휴가철이 끝난 글로벌 금융가, 이젠 어디로 갈것인가.
بواسطة Siyeon
تابع
تابع
٩ سبتمبر ٢٠١٩
6
4
4
٩ سبتمبر ٢٠١٩
1. 안녕하세요. 지난 한주는 매우 강세장이었습니다.
- 위 차트를 보시는 바와 같이 대부분 지지라인, 혹은 52주 저가와 물리는 구간에 도달하기도 전에 반등을 만들었습니다.
- 나홀로 호황중인 미국의 경우는 어쩌면 신고점 만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낳게 하구요.
2. 주목할 뉴스
- FOMC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금리 인하를 전망하고 있고, 또 ECB 유럽중앙은행이 달러강세 및 유로 약세에 대항해 금리 인하를 펼칠지에 대해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 금리를 인화하면 환율상승이 벌어질 것이고 이에 따라 우리나라 수출주의 수익 개선이 기대됩니다만, 역설적으로 미국 및 유럽경기 둔화가 우려되기 때문에 장기간으로는 하락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에 10월부터 재개되는 미중간 무역협상도 빅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는 상황이기에, 10월까지는 지속적으로 상승장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어디로 가나. 니케이 - 횡보
일단 박스권에 갇힌 듯한 양상을 보이는 니케이..
지지 구간에서 꾸준히 상승을 만들면서 오더블럭 하단에 도달하기 직전입니다.
이 오더블럭을 리테스트후 상단 돌파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추가 상승보다는 단기 조정을 기대하게 만듭니다.ㅣ
4. 박스권을 확인해보자. 코스피 - 하락
하락채널을 계속 유지하는 상황에서 다시 채널 상단을 비비고 있습니다.
52주 신 저점을 갱신한 뒤의 반등이기에 쏠쏠하게 수익을 보신 분도 많으실 것으로 봅니다.
현재 구간은 오더블럭, 채널 상단, 피보나치 되돌림 등이 중첩되는 구간으로 하락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만약 1950선까지 되돌림이 나온다면 재차 반등을 하겠지만, 이대로 횡보한다면 2050선에서 큰 조정을 만들 것으로 전망합니다.
5. 진짜 상승국면일까? 항셍- 상승
홍콩 항셍시장은 외국인의 접근이 많기 때문에 중국 내부 자금 흐름보다는 글로벌 자금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단 단기 조정을 끝내고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3만 포인트를 돌파한다면 글로벌 불장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트에서 25000선까지 조정이 나오면 상승국면으로 이야기 하기 쉬운데, 지금은 7월부터 이어진 하락추세의 되돌림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금주에 오더블럭을 돌파한다면 일단 추가 상승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6. 일단 아직 숏기운은 안보이는 걸로. 나스닥 - 횡보 혹은 완만한 우상향
전고 돌파의 가능성이 더 높은데, 보시다시피 큰 매물대 사이에서 캔들이 멈춰 있습니다.
여러가지 희망적인 뉴스들을 이용해 상승을 만든 것으로 보고 있어 아직 안심하기는 조금 이릅니다.
7. 종합결론
전체적으로 나스닥을 제외하고 나머지 국가들 차트는 대체로 하락추세를 벗어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 몇주동안 지속적 상승세를 만들었기에 조정이 올 타이밍이라는점은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금리 인하 기대감이 이미 반영된 것으로 보고 보수적으로 조정시 올라타는 방법을 이용하시거나
단타라면 추세 반대매매는 반대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
Technical Indicators
orderblocks
Trend Analysis
Siyeon
تابع
منشورات ذات صلة
경기둔화 우려, 9월 첫째주 글로벌 지수 전망
من Siyeon
إخلاء المسؤولية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