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ksjc

솔트의 앞날을 기대

شراء
BITTREX:SALTBTC   None
솔트는 가상화폐의 담보대출 코인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어떤 코인들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해줄 수 있는지는 제가 많이 공부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만

대표적으로 usdt나 btc 등이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설명할 내용을 btc로 다루면 기분이 좀 나쁠것 같아서 가상의 코인 a와 b라고 하겠습니다.


철수가 a를 1개 가지고 있습니다. b코인은 usd나 krw같은 정부발행의 통화와 비슷한 것(usdt같은) 입니다.
a= 10 b 정도의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에 영희가 등장.
영희에겐10 b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희는 3일뒤 a의 가치가 5 b가 될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영희에겐 a가 없기 때문에 미리 팔아서 5 b에 다시 산다거나 하는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지 않은 물건의 가격이 내려갈 것을 알게되어봐야 일반적으로는 할게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솔트 담보대출 시스템이 있다면 얘기가 다릅니다.
마치 공매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영희는 10 b를 철수에게 담보로 주고, 1 a를 빌립니다.
철수 입장에서는 어차피 10 b를 담보로 받았으니 크게 위험한 대출이 아닙니다.
영희는 이제 a를 즉시 팔아버리고 10 b를 얻은 다음에 3일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3일 뒤에 a를 다시 5 b를 주고 삽니다.
이 시점에서 영희는 5 b와 1 a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희는 철수에게 a를 되돌려 주면서 담보로 맡긴 10 b를 돌려받습니다.
아! 물론 철수는 대출이자를 받아야겠죠? 영희가 철수에게 1 b를 이자로 줍니다. (담보 중에서 9b만 돌려받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영희는 총 14 b를 가진 상태가 되고.
철수는 1 a와 1 b를 가진 상태가 됩니다.

손해본 사람은? a를 5 b에 팔아준 제3자입니다.

아무튼 이것은 제가 솔트에 대해 생각해본 내용입니다. 이것은 아직까지는 펙트가 아니며 (에초에 철수 영희 모두 픽션 가상의 인물)
앞으로 나올 수도 있는 시나리오를 써본 것 입니다.
솔트의 차트가 아주 멋져서 솔트가 연말에 런칭한다는 이런 기술에 대해 글로 써본 것 입니다. ^^

기본분석+기술분석을 병행하면서 투자한다면 타율과 수익률 모두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إخلاء المسؤولية

لا يُقصد بالمعلومات والمنشورات أن تكون، أو تشكل، أي نصيحة مالية أو استثمارية أو تجارية أو أنواع أخرى من النصائح أو التوصيات المقدمة أو المعتمدة من TradingView. اقرأ المزيد في شروط الاستخدام.